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화문 맛집 '더덕순대' 노포 국밥집

맛집, 카페

by 하프물버미 2023. 5. 28. 21:37

본문

안녕하세요~! 하프물버미입니다. 오늘은 광화문 맛집, 노포 국밥집인 '더덕순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직장인들에게 한식, 국밥집은 빼놓을 수 없는 맛있는 점심이죠. '더덕순대'는 화목순대국과 함께 순대국밥, 돼지국밥으로 광화문에서 아주 유명한데요! 국밥이 생각나는 날에는 광화문에서 저도 방문해서 자주 먹는 곳입니다. 그럼 광화문 맛집, 노포 국밥집인 '더덕순대'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모습, 내부 좌석, 메뉴 정보 그리고 주문메뉴를 보러 가실까요?

 

<광화문 맛집, 노포 국밥집 더덕순대>

1. 위치 및 기본정보

 

 

 

 

  • 위치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5길 10, 지하 1층
  • 운영시간 : 월요일 ~ 일요일 (00:00 ~ 24:00 /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 연락처 : 02 - 725 - 0054

 

2. 외부 모습

 

더덕순대 입구
더덕순대 입구

 

광화문 국밥 맛집, 더덕순대 입구입니다. 도로변 간판을 못 보면 사실 찾기가 쉽지는 않더라고요. 노포라 그런지 입구가 좁습니다!

 

광화문 더덕순대 입구광화문 더덕순대 입구 2
광화문 더덕순대 입구

 

더덕순대(구 태기산 더덕순대) 들어가는 입구. 겉으로만 봐서는 사실 찾기 힘들겠죠? ㅋㅋㅋ 입소문 아니었다면 정말 몰랐을 것 같은 입구 비주얼! 예전에는 이름이 태기산 더덕순대였다고 하네요?

 

 




반응형

 



3. 내부 좌석

 

광화문 더덕순대 좌석
지하 1층에 위치한 더덕순대 좌석

더덕순대의 가득찬 홀 풍경

 

광화문 더덕순대 좌석 2
광화문 더덕순대 좌석 2

더덕순대의 좁은 입구를 지나 지하로 내려오면 이렇게 넓은 내부 공간이 나옵니다! 처음에 저도 이렇게 넓을 거라 생각은 못했었죠ㅎㅎ 회식 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안쪽에 공간이 따로 있었어요. 안쪽 공간은 4인 기준 테이블로 한 3~4개정도 있었습니다.

 

 

2.1 사장님의 벽지 알림판

 

내부 알림판 ㅋㅋㅋ
내부 알림판 ㅋㅋㅋ

 

이렇게 벽에 사장님이 붙여두신 코팅된 알림들이 있어요 ㅋㅋㅋㅋ 웨이팅 하시면서 하나씩 읽어보는 것도 재미입니다. 

 

내부 알림판 2ㅋㅋㅋ
내부 알림판 2

 

인쇄한 날짜도 써있네요? 언제 붙이셨을지 대충 감이 오네요 ㅎㅎ 코로나 한창 심할 때 붙이셨던 모양입니다.

 

 

중간중간 알림판 말고도 사장님이 더덕순대 포스팅들을 일일이 다 확인하시나 봐요... 다 캡처하셔서 벽에 전시하시던... ㅎ 혹시 제 글을 보실지 모르겠지만 전 맛있게 자주 먹습니다^^

 

블로그에 불만이 적혀있다면 답변을 다 해주시는 사장님의 센스 ㅋㅋㅋㅋ 

 

 

계속 읽다보면 사장님의 음식 철학도 느낄 수 있었어요. 더 자주 갈게요 ㅠㅠ

 

 




 


4. 메뉴 정보 및 원산지

 

메뉴 정보
메뉴 정보

 

광화문 맛집 더덕순대의 메뉴 정보입니다~! 대표 메뉴로는 순대국(9,000원), 돼지국밥(9,000), 내장탕(9,000) 인데요! 

사장님이나 직원분께 말하시면 순댓국에서 고기 빼고 순대만 달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 은근히 고기 빼고 순대만 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나 봐요?? 저는 무조건 다 먹죠 ㅎ

 

돼지국밥은 순대국에서 순대 빠진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산지 정보 및 쉬는시간
원산지 정보 및 쉬는시간

원산지 정보로는 순대국 돼지고기는 국내산, 돼지국밥의 고기는 미국산이라고 합니다! 참고요!

 

5. 주문 메뉴

 

순대국(9,000)

 

저희는 대표메뉴인 순대국을 주문하였습니다! 요즘 9,000원에 이 정도 퀄리티면 너무 좋죠 ㅠㅠㅠ 바로 제공된 부추와 다대기, 들깨가루 듬뿍, 그리고 새우젓을 넣어줍니다~!

 

기본 반찬은 깍두기와 생양파가 나옵니다!

 

들깨가루&#44; 다대기&#44; 새우젓이 추가된 순대국밥
들깨가루, 다대기, 새우젓이 추가된 순대국밥

 

저는 요즘 너무 짜지 않게 안 먹으려고 다대기는 조금만 넣었어요! 많이 넣어서 드시면 좀 더 붉은빛의 맛있는 순대국이 된답니다 ㅎㅎ 

 

안에 돼지 고기와 순대 양 진짜 많습니다!! 성인 남자분이 오셔도 만족하게 드실 수 있는 양입니다.

 

완뚝 성공
완뚝 성공

이렇게 순대국 한 그릇 뚝딱!! 아주 든든하게 먹고 갑니다. 다음에 올 때는 돼지국밥으로 다시 먹어볼게요.

 

오늘은 광화문 맛집, 노포 국밥집인 '더덕순대'의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모습, 내부 좌석, 메뉴 정보 그리고 주문메뉴를 알아보았습니다. 광화문에서 열심히 일하시고 든든하게 한 끼 드시고 싶으시다면! 깔끔한 순대국 '더덕순대' 어떠실까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광화문 한식 고등어구이 맛집 다온
광화문 한식 고등어구이 맛집 다온

 

웨딩 꽃다발 말리기
웨딩 꽃다발 말리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