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혜화역 맛집 ‘솔솥’ 솥밥집 소개 및 후기

맛집, 카페

by 하프물버미 2023. 8. 11. 22:32

본문

안녕하세요~~! 하프물버미입니다. 오늘은 혜화역 맛집 ‘솔솥’ 솥밥집 소개 및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혜화역 맛집인 ‘솔솥’ 솥밥집 가보셨나요? 진짜 맛있는 혜화역 솥밥집이었는데요. 그럼 바로 혜화역 맛집 ‘솔솥’ 솥밥집의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및 내부모습, 메뉴정보, 솥밥 맛있게 먹는 법, 주문메뉴 그리고 후기를 보러 가실까요?

 

<혜화역 맛집, 솔솥 솥밥집 소개 및 후기>

1. 위치 및 기본정보

 

  • 위치 : 서울 종로구 대학로 11길 20 1층 (혜화역 3번 출구에서 218m)
  • 운영시간 : 월요일 ~ 금요일 (11:30 ~ 21:00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 토요일 ~ 일요일 (11:30 ~ 21:00)
  • 연락처 : 02 - 763 - 6474
  • 포장, 배달

2. 외부 및 내부모습

 

혜화 솔솥 입구

 

혜화역 맛집 솥밥집 '솔솥'의 외부모습입니다. 

간판에는 일본어로 카마메시 라고 적혀있는데요. 카마메시란 일본식 솥밥으로 작은 솥에 닭고기, 생선, 조개, 야채 등을 넣고 술과 간장으로 맛을 내는 음식이라고 하네요!

 

입간판

 

솔솥의 입구에는 광고하는 입간판이 많더라고요. 맛있게 생긴 스테이크. 도미 관자 솥밥 사진이 보이네요.

입구에 들어가시면 문 바로 앞에 대기자들의 성함과 인원수를 적는 종이가 있어요.

 

솔솥의 깔끔한 입구 모습솔솥의 깔끔한 입구 모습 2
솔솥의 깔끔한 입구 모습

 

입구의 모습인데, 깔끔한 일본식 집처럼 생겼어요. 한국에서 잘 안 보이는 타일과, 창문 때문일까요? ㅎㅎ

 

솔솥 내부 모습

 

내부모습은 더 깔끔한데요. 4인 테이블 기준으로 7~8테이블 정도 있었습니다.

입구 바로 앞에 어항이 있어서 손님들이 계속 나가고 들어오는거에 좀 덜 신경 쓰게 되는 것 같아서 좋았어요.

내부 모습은 일본의 료칸, 다다미방 같은 느낌도 나네요 ㅎㅎ

 

 




반응형

 




3. 메뉴정보

메뉴 정보메뉴 정보 2
메뉴 정보

 

혜화역 맛집 솔솥의 대표 메뉴입니다. 스테이크 솥밥, 도미관자 솥밥, 전복솥밥, 민물장어 솥밥, 연어솥밥, 꼬막솥밥이 있었는데요. 솔직히 이건.. 종류별로 다 먹어봐야 할 것 같은 메뉴들 아닌가요 ㅠㅠㅠ 

저희는 스테이크 솥밥(16,000원 / 고기 2배 8,500원 추가), 도미관자 솥밥(16,000원)을 주문 했어요.

 

사이드 메뉴
사이드 메뉴

 

사이드 메뉴도 있었습니다. 작은 솥밥으로 부족하다면 사이드 하나씩 추가해도 좋을 것 같은 부담 없는 가격이었습니다!

 


4. 솥밥 맛있게 먹는 법

 

솔솥 맛있게 먹는법

 

솔솥 맛있게 먹는 법, 꿀팁이 각 테이블 마다 있었습니다 ㅋㅋㅋㅋ 장어솥밥과 솔솥 샤브샤브 방식은 또 다르더라고요.

참고해서 드셔보시길!

 


5. 주문메뉴

 

스테이크 솥밥스테이크 솥밥 2
스테이크 솥밥

 

등장한 스테이크 솥밥과 도미관자 솥밥!  스테이크 솥밥은 고기 2배로 했는데요 ㅋㅋㅋㅋㅋㅋ

양 진짜 미친 듯이 많았어요... 고기도 탄 거 하나 없이 딱 적당히 익었어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도미관자 솥밥
도미관자 솥밥

 

도미 관자 솥밥은 잘 섞어서 김에 싸 먹으면 이게 완전 별미더라고요 ㅎㅎ

 

미친 비주얼의 스테이크 솥밥
미친 비주얼의 스테이크 솥밥

 

스테이크 솥밥... 버터와 비법육수? 와 함께 비비니 풍미가 미쳤습니다. 대대존맛탱.

보통 돌솥밥 먹는 것처럼 우선 잘 비비고 나서 옆에 나온 그릇에 모두 덜어내 주고요! 함께 나온 육수를 솥에 부어 누룽지를 만들어 줍니다 ㅎㅎ 

 

 




 



6. 후기

 

누룽지 핵 사기캐
누룽지 핵 사기캐

 

혜화역 맛집 ‘솔솥’ 솥밥집 소개해드렸는데요. 가게 내부가 그리 큰 편은 아니었으나 그래도 꽤 많은 인원이 들어갈 수 있었어요. 아늑한 가게의 느낌이었습니다.

인테리어 색감이나 물건들이 꽤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서 편안한 느낌이었어요. 음식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특히 고기추가한 스테이크 솥밥… 또 먹으러 가고 싶은데요. 살짝 고소한 맛도 나는 소스들이라 누룽지 해 먹으면 그 맛이 진짜 일품 ㅋㅋㅋㅋㅋ 꼬소 하이 누룽지 아주 중독 그 잡채입니다.

혜화역 맛집, 솥밥, 한식느낌의 맛집 찾으신다면 ‘솔솥’ 추천드릴게요!

오늘은 혜화역 맛집 ‘솔솥’ 솥밥집의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및 내부모습, 메뉴정보, 솥밥 맛있게 먹는 법, 주문메뉴 그리고 후기를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혜화 맛집 &#39;혜화곱창&#39; 후기 및 낙산공원
혜화 맛집 '혜화곱창' 후기 및 낙산공원
홍대맛집 육몽 홍대 본점 한돈 맛집 후기
홍대맛집 육몽 홍대 본점 한돈 맛집 후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