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프물버미입니다. 오늘은 초보운전 연수 - 비보호좌회전 방법, 북부간선도로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초보운전 연수하며 교차로 비보호좌회전 방법도 해보고 북부간선도로도 어찌 다녀왔는데요. 그럼 바로 초보운전 연수 교차로 비보호좌회전 방법, 북부간선도로 간단 후기를 보러 가실까요?
비보호 좌회전이란 통행권을 보호받지는 못하나, 조건부로 허용된 좌회전이라는 의미입니다. 좌회전 통행량이 많지 않은 곳에서 교통의 흐름을 원활하게 돕기 위해 좌회전 신호를 따로 만들지 않은 것을 의미하는데요.
직진 신호가 초록색일 경우 반대편 차선 상황을 보고 좌회전이 가능한 경우를 말합니다. 따라서 비보호 좌회전하려는 차량은 반드시 비보호좌회전 주행 이전에 일시정지 또는 주행속도를 감속 후, 전방의 직진 차량의 주행 상황을 살피며 안전하게 좌회전으로 진입해야 하는데요. 위 사진처럼 신호가 있는경우도 있지만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위 사진과 같이 좌회전 신호가 따로 없는, 심지어 비보호 표지판도 없는 교차로에서 비보호 좌회전 방법입니다. 제가 사진을 찍은 곳에서 좌회전을 할 예정인데요. 양 옆 횡단보도가 초록불일 때, 반대편 직진차선에서 오는 차량이 없는지 우선 확인 후 천천히 좌회전으로 진입합니다. 양 옆 횡단보도가 초록불이어야 제 직진 차선은 통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빨간색 선이 제가 가야 할 방향, 초록색 동그라미 횡단보도 신호가 초록불일 때 빨간색 실선을 따라 이동해야 합니다.)
이렇게 양 옆의 횡단보도가 초록불일 때, 사진의 흰색 차량처럼 교차로 좌회전 진입을 했고요. 횡단보도가 초록불이기 때문에 횡단보도 앞에서 잠시 멈추고 보행자 확인후 천천히 지나가야 합니다. 횡단보도가 없다면 바로 좌회전을 해도 됩니다.
오늘 초보운전 연수의 도로주행은 서울 동부간선도로를 타고 강변북로를 이용해 저번에 다녀온 다산 신도시를 찍고 북부간선도로를 타고 돌아오는 코스였습니다.
계속 아침에 일직 연수를 받아서 그런지 도로에 차가 많지 않더라고요. 확실히 주말 오후라 그런지 나가는 차도, 들어오는 차도 많았습니다. 도로주행 연수는 역시 아침에 시작해야 차량도 적고 덜 부담됩니다 ㅎㅎ
평균 속도가 전보다 확실히 늘어났습니다. 평균속도 37km/hr! 오늘은 도착지에서 돌아오기 전에 후진을 제대로 해봤는데요. 위 사진처럼 앞차와 완전 붙어있을 때, 앞차의 뒤 범퍼가 보일 때까지만 후진하면 핸들을 틀어서 부딪힘 없이 안전하게 피해 갈 수 있습니다.
초보운전 연수 비보호좌회전 방법, 북부간선도로를 다녀온 후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이 6일 차이지만.. 아직도 시내주행 중에서는 우회전이 제일 어려워요.. 오른쪽 사이드 미러 보기도 힘들고, 몸에서 멀다 보니 거리감도 잘 모르겠고요. 근데 강사님이 우회전 자신 있게 할 정도면 연수 맘 편하게 졸업해도 되는 정도라고 하실 정도니.. 연습 많이 하겠습니다 ㅎㅎ 오늘도 새로운 것들 많이 배워서 자신감도 전보다 더 붙고 재밌었습니다. 오늘도 도로주행 후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초보운전 연수 교차로 비보호좌회전 방법, 북부간선도로 간단 후기를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안전 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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