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안산 초보 등산코스 소개 및 등산 후기

일상

by 하프물버미 2024. 4. 14. 15:00

본문

안녕하세요~! 하프물버미입니다. 오늘은 서울 안산 초보 등산코스 소개 및 등산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서울 안산 초보 등산코스 아시나요? 그럼 바로 위치 및 기본 정보, 서울 안산 초보 등산코스 간단 소개, 서울 안산 가는 길 모습 그리고 등산 후기를 보러 가실까요?

 

<서울 안산 초보 등산코스 소개 및 등산 후기>

1. 위치 및 기본 정보

 

 




반응형

 

 




서울 안산 초보 등산코스
서울 안산 초보 등산코스

 

  • 위치 : 서울 서대문구 봉원동 안산
  • 정상 높이 : 295.9m
  • 초보 등산코스 소요시간 : 약 2시간
  • 코스 정보 : 홍제역 - 메타세쿼이아길 - 봉수대 - 무악재하늘다리
  • 기본 정보 : 서대문구에 위치하며 나지막한 서울도심의 산. 조선시대에는 어머니의 산이라고 하여 모악산이라고 불렸으며 호랑이가 출몰하기 때문에 여러 사람을 모아서 산을 넘어가야 했기에 모악산이라고도 불렀다는 설이 있다. 인왕산과 마주하고 있으며 정상에 봉수대가 있음.

 

2. 서울 안산 초보 등산코스 간단 소개

등산 코스 소개 2시간 소요
등산 코스 소개 2시간 소요

 

저희가 등산했던 서울 안산 초보 등산코스는 홍제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출발하여 메타세쿼이아길을 경유해 정상인 봉수대를 찍고 무악재하늘다리로 하산하는 간단한 코스입니다. 총 소요시간은 정상까지 1시간 정도 하산 완료까지 2시간 소요되는 초보 등린이 코스입니다 ㅎㅎ 홍제역에서 걸어서 안산까지는 약 5~10분 정도 소요됩니다! 

 

3. 서울 안산 가는 길 모습

1) 홍제역 - 안산 등산로입구

등산로 가는 길
등산로 가는 길

 

홍제역 3번출구로 나와서 바로 오른쪽으로 꺾어서 쭉 올라와줍니다 ㅎㅎ

 

저 멀리 입구
저 멀리 입구

 

CU를 지나서 안산 들어가는 입구가 보입니다. 봄 되면서 꽃이 정말 예쁘게 개화했더라고요 ㅎㅎ

 

안산 등산로 입구안산 등산로 입구 2
안산 등산로 입구

 

안산 등산로 입구의 모습.

 

나무판자길
나무판자길

 

이쪽 입구로 들어가면 정말 편하게 올라갈 수 있도록 초반에는 나무판자길로 예쁘게 정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냥 산책만 해도 괜찮을 것 같은 입구였어요.

 

중간 지점에서 바라본 서울
중간 지점에서 바라본 서울

 

2) 안산 등산로 입구 - 메타세쿼이아 숲

메타세쿼이아숲으로
메타세쿼이아숲으로

 

나무 판자길을 올라오면 메타세쿼이아길로 가기 위한 갈림길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지름길 같은 나무계단(봉수대) 방향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안산공원 메타세쿼이아 숲
안산공원 메타세쿼이아 숲

 

그리고 등장한 안산공원의 메타세쿼이아 숲! 두둥!

 

진짜 입벌어지는 뷰
진짜 입벌어지는 뷰
진짜 예쁜 곳
진짜 예쁜 곳

 

진짜 너무 예쁜 메타세쿼이아 숲입니다 ㅎㅎㅎ 아직 잎사귀들이 막 나오는 시기여서 아직은 휑한 느낌이 있긴 했었는데요. 조금만 지나면 엄청 파릇파릇 예쁜 숲이 될 것 같았습니다. 여기까지 오는데 전혀 힘들지 않았어요. 살짝 더워서 그렇지..ㅎㅎ

 

산림욕 해보자~
산림욕 해보자~

 

산림욕의 효과 보면서 산림욕도 조금 해주고 왔습니다. 피톤치드가 제 몸속의 유해물질을 제거해주는 느낌 너무 좋아요~

 

3) 메타세쿼이아 숲 - 봉수대

무악정&#44; 봉수대 방향 출발
무악정, 봉수대 방향 출발

 

이제 메타세콰이아 숲을 지나서 무악정, 봉수대 방향으로 가줍니다. 중간중간 팻말들이 자주 있어서 길 잃을 일은 없을 것 같더라고요 ㅎㅎ

 

하늘도 진짜 예뻐요
하늘도 진짜 예뻐요
안산 등산로
안산 등산로

 

정말 아담하고 예쁜 산, 안산의 등산로 모습입니다. 북악산, 북한산 같이 바위산의 면모는 별로 안보이는 코스여서 무난 무난했어요.

 

갈림길
갈림길

 

갈림길에서는 무악정, 봉수대 방향으로 고고~~

 

예쁜 안산의 등산로

 

길 정말 예쁘지 않나요?? 여름 되면 더 예쁘고 시원할 것 같은 등산 코스입니다 ㅎㅎ 등산 처음 하시려는 분들이나 연인과 가볍게 등산하실 때 정말 좋을 것 같은 등산로예요! 완전 등린이 코스!!

 

체력단련장
체력단련장

 

봉수대 가기 전 산스장도 만났고요!ㅋㅋㅋㅋ

 

봉수대 입구봉수대 입구 2
봉수대 입구
봉수대 설명봉수대 설명 2
봉수대 설명

 

드디어 도착한 안산 정상의 봉수대(295.5m)

 

북한산인왕산
봉수대에서 바라본 북한산, 인왕산

 

저 멀리 엄청 큰 북한산도 보이고요! 바로 옆에 있는 인왕산도 잘 보여요 ㅎㅎ 인왕산 등산하시는 분들까지 보인다는..

 

귀여운 봉수대 하나
귀여운 봉수대 하나

 

날씨가 좋아서 안산 봉수대 찾으신 분들 엄청 많았어요. 

 

서울 시내
서울 시내

 

아래 내려다보이는 독립문, 서대문 형무소 등 예쁜 서울 시내의 모습 ㅎㅎ

 

 




 
 



4) 봉수대 - 무악재 하늘다리

하산하는 길
하산하는 길

 

하산하실 때는 봉수대에서 백암약수터, 무악재 하늘다리 방향으로 내려오시면 됩니다.

 

내려오는 길
내려오는 길

 

무악재 하늘다리 방향 하산길이 어렵지는 않지만 은근히 작은 자갈들이 많아서 미끄러울 수 있겠더라고요. 하산길은 항상 조심조심 또 조심!

 

무악재하늘다리
무악재하늘다리
하늘다리발견
하늘다리발견

 

무악재하늘다리에 도착하면 초보 등산코스는 끝이 납니다. 하늘다리를 건너지 않고 아래 계단으로 내려가면 독립문역 방향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만약 무악재하늘다리 건너시면 바로 인왕산까지 등산 가능합니다 ㅎㅎ

 

 




 
 



4. 등산 후기

홍제역 참고자료홍제역 참고자료 2
홍제역 참고자료

 

홍제역 지하철 역사 내에 이런 간단한 참고자료들도 많았어요 ㅎㅎ 안산자락길 코스라던지 추천 관광코스 등이 있었습니다.

서울 안산 초보 등산코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도심 내에 위치한 산이라 접근하기에도 좋고 대부분 흙으로 된 산이어서 편하게 등산하기 좋은 산이었어요. 등산 코스도 아주 잘 되어있어서 초보자에게도 정말 좋겠더라고요 ㅎㅎ 특히 가볍게 산책느낌, 연인, 가족끼리 다녀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도 한눈에 볼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고요! 서울 안산 초보 등산코스 추천드릴게요!

오늘은 위치 및 기본 정보, 서울 안산 초보 등산코스 간단 소개, 서울 안산 가는 길 모습 그리고 등산 후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대성집, 독립문 도가니탕 맛집 소개 및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하프물버미입니다. 오늘은 대성집, 독립문 도가니탕 맛집 소개 및 내돈내산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대성집, 독립문 도가니탕 맛집 가보셨나요? 그럼 바로 독립문 도가니탕

halfmul.tistory.com

 

인왕산 등산코스 소개 및 등산 후기

안녕하세요~! 하프물버미입니다. 오늘은 인왕산 등산코스 소개 및 등산후기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서울 인왕산 등산코스 아시나요? 그럼 바로 위치 및 기본 정보, 인왕산 등산코스 간단 소개,

halfmul.tistory.com

 

북한산 초보 등산코스 국민대-대흥사-형제봉 및 후기

안녕하세요~~! 하프물버미입니다. 오늘은 북한산 초보 등산코스 국민대-대흥사-형제봉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북한산 초보 등산코스인 국민대-대흥사-형제봉으로 등산을 입문하였습니다.

halfmul.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