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북한산 초보 등산코스 국민대-대흥사-형제봉 및 후기

일상

by 하프물버미 2023. 11. 4. 00:40

본문

안녕하세요~~! 하프물버미입니다. 오늘은 북한산 초보 등산코스 국민대-대흥사-형제봉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북한산 초보 등산코스인 국민대-대흥사-형제봉으로 등산을 입문하였습니다. 그럼 바로 북한산 초보 등산코스 국민대-대흥사-형제봉 코스인 국민대 북한산 국립공원북악공원지킴터 시작, 북한산 초보 등산코스 입구, 왕녕사, 대흥사, 형제봉, 하산 그리고 후기를 보러 가실까요?

 

<북한산 초보 등산코스 국민대-대흥사-형제봉 및 후기>

1. 국민대 북한산 국립공원북악공원지킴터 시작

 

 

북한산 초보등산코스  시작지점의 위치입니다. 북한산 국립공원북악공원지킴터를 지도에 입력해서 찾아오시면 되는데요. 국민대학교 정문에서 내려서 3분만 걸어도 나오는 곳이에요!

 

국민대 정문북한산 둘레길 입구
국민대 정문, 북한산 둘레길 입구

 

저는 버스타고 국민대학교 정문에서 내려서 북한산 국립공원북악공원지킴터로 향했습니다. 가는 길에 헤매지 않도록 북한산 둘레길이라는 표지판도 바로 확인할 수 있었어요.

 

입구 매점&amp;#44; 삼다수입구 매점&amp;#44; 삼다수 2
입구 매점, 삼다수

 

입구에 다다르면 주차장과 등산로 입구에 매점이 있습니다. 매점에서 삼다수 2병을 구입했습니다 ㅎㅎ 이른 아침인 8시쯤 도착했는데도 매점 열었더라고요?

 

2. 북한산 초보 등산코스 입구

초보 등산 코스 입구
초보 등산 코스 입구

 

입구에는 국립공원의 느낌이 물씬 나는 통나무집과 여러 안내판들이 있었어요.

 

탐방로 안내도
탐방로 안내도

 

들어가기 전에 탐방로 안내도를 잘 확인해 주었습니다. 저희는 약 400M 높이의 형제봉을 목표로 다녀왔어요! 각 등산로의 표시와 봉우리마다의 해발고도도 자세히 있어서 확인하기 좋았어요.

 

북한산 안내도
안내도
오솔길
오솔길

 

등산로 시작! 아침 공기가 아주 상쾌하고 숲 속향이 힐링 그 자체더라고요 ㅠㅠ 등산 진짜 너무 좋네요 ㅠㅠ

 

왕녕사&#44; 대흥사 등 사찰들
왕녕사, 대흥사 등 사찰들

 

저희가 가는 길은 왕녕사와 대흥사를 거쳐서 형제봉을 가는 코스였습니다 ㅎㅎ

 

3. 왕녕사

왕녕사의 모습왕녕사의 모습 2
왕녕사의 모습
오른쪽으로 가기!
오른쪽으로 가기!

 

왕녕사를 통해서 등산길을 찾아야 하는데요! 왕녕사 내부 계단으로 올라가시면 길이 없고 위 사진에 표시한 것처럼 오른쪽으로 가면 다시 등산로가 나옵니다. 

 

대흥사 가는길
대흥사 가는길

 

가는 길에 봤든 무슨 제단? 같은 것도 있었고요.

 

예쁜 북한산
예쁜 북한산

 

군데군데 흙산과 바위산이 함께 있는 모습 ㅎㅎ 

 

대흥사 가는 돌길
대흥사 가는 돌길

 

 




반응형

 



4. 대흥사

대흥사 입구 계단
대흥사 입구 계단

 

왕녕사를 지나 조금 더 걷다 보면 대흥사가 보이는데요ㅎㅎ 되게 애니나 영화에 나올법한 비주얼의 계단이죠? ㅋㅋㅋ 분위기가 정말 좋아요 ㅎㅎ

 

대흥사 돌계단
대흥사 돌계단

 

대흥사의 긴 계단을 지나 쭉 올라오다 보면 대흥사 건물에서 어디로 가야 할지 처음에 잘 모르겠더라고요.

 

왼쪽 오솔길로&#44; 오른쪽 계단은 스님길
왼쪽 오솔길로, 오른쪽 계단은 스님길

 

위 사진에 제가 기록한 것처럼, 대흥사 바로 옆 계단을 이용하지 마시고, 왼쪽 오솔길 찾아가시면 됩니다. 오른쪽 계단 보시고 빨려가시면... 하드코어 스님길로 직행입니다. 물론 형제봉으로 갈 수는 있음.

 

형제봉 안내판나무계단
형제봉 안내판

 

오솔길 약 30~40m 정도 이동하면 형제봉 방향 팻말과 함께 긴 나무 계단이 나와요!

 

진정한 바위산의 면모
진정한 바위산의 면모

 

쭉 올라오다 보면 이렇게 점점 흙보다 바위가 더 많아지게 됩니다 ㅋㅋㅋㅋ 

 

거의 도착해가는 중
거의 도착해가는 중

 

ㅜㅜㅜㅜ 드디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는 전경들의 모습. 아직은 형제봉 도착하기 전이에요. 여기 스팟에서 5~10분 정도 더 가야 합니다.

 

거의 도착해가는 중 2
거의 도착해가는 중 2
형제봉 도착 전 오솔길 모습
형제봉 도착 전 오솔길 모습

 

이런 오솔길 느낌도 정말 좋고요 ㅎㅎ

 

해발 429m
해발 429m

 

이제 형제봉 근처에 거의 도착하면 이러한 조난시 신고할 수 있는 위치 안내판도 보입니다 ㅎㅎ

 

 




 


5. 형제봉

드디어 도착 ㅠㅠㅠ
드디어 도착 ㅠㅠㅠ

 

드디어 도착해서 바라본 주변 전경 ㅠㅠㅠ 빨강, 노랑, 초록 완전 알록달록한 게 정말 예쁘더라고요 ㅠㅠ 날씨도 정말 좋아서 멀리까지 잘 보였어요.

 

평창동 모습
평창동 내려다본 모습

 

형제봉에서 내려다본 평창동 일대의 모습. 서울이 이렇게 미니어처처럼 보이니까 너무 신기했습니다.

 

무서움 그자체ㄷㄷㄷ
무서움 그자체ㄷㄷㄷ

 

무섭... 사진 찍을 때 조금 무서웠음.

 

개미들의 모습
개미들의 모습

 

저 멀리 도로와 차들도 무슨 개미 크기처럼 보이네요.

 

저기에서 내려다보면 어떨까요
저기에서 내려다보면 어떨까요

 

북한산 보현봉, 문수봉 쪽 방면. 다음엔 등산화까지 제대로 챙겨서 도전해 보겠습니다 ㅎㅎ 저기까지 가서 내려다보면 또 완전 다른 느낌이겠죠?

 

6. 하산(내려가는 길)

빠위~
빠위~

 

내려오면서 발견한 바위.

 

하산하는 길
하산하는 길
하산하는 길 2
하산하는 길 2
진짜 예쁘다
진짜 예쁘다

 

올라갈 때랑 내려갈 때랑 느낌이 또 다르더라고요. 올라올 땐 못 봤던 경치들. 새롭게 보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7. 후기

피톤치드의 향연
피톤치드의 향연

 

북한산 초보 등산코스인 국민대-대흥사-형제봉 코스를 알아보았는데요. 초보 등산코스다 보니 확실히 조금 가볍게 다녀올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등산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에게는 400m 해발고도의 형제봉 정도면 무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올라오면 서울 전경도 주변 경치도 정말 아름답고요. 코스도 왕복 2~3시간 정도면 가능하니 부담 없이 초보자 등산코스로 추천드리겠습니다 ㅎㅎ

 

오늘은 북한산 초보 등산코스 국민대-대흥사-형제봉 코스인 국민대 북한산 국립공원북악공원지킴터 시작, 북한산 초보 등산코스 입구, 왕녕사, 대흥사, 형제봉, 하산 그리고 후기를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짚신매운갈비찜 미아사거리 본점 소개 및 후기

안녕하세요~~! 하프물버미 입니다. 오늘은 짚신매운갈비찜 미아사거리 본점 소개 및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미아사거리 맛집 짚신매운갈비찜 본점 드셔보셨나요? 그럼 바로 짚신매운갈비

halfmul.tistory.com

 

초보운전 연수 - 비보호좌회전 방법, 북부간선도로 후기

안녕하세요~~! 하프물버미입니다. 오늘은 초보운전 연수 - 비보호좌회전 방법, 북부간선도로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초보운전 연수하며 교차로 비보호좌회전 방법도 해보고 북부간선도로

halfmul.tistory.com

 

혜화 카페 '마띠에르' 소개 및 후기

안녕하세요~~! 하프물버미입니다. 오늘은 혜화 카페 '마띠에르' 소개 및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혜화 카페, 분위기 맛집인 마띠에르 가보신 적 있으신가요? 그럼 바로 혜화 카페, 마띠에르

halfmul.tistory.com

 

혜화역 맛집 ‘솔솥’ 솥밥집 소개 및 후기

안녕하세요~~! 하프물버미입니다. 오늘은 혜화역 맛집 ‘솔솥’ 솥밥집 소개 및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혜화역 맛집인 ‘솔솥’ 솥밥집 가보셨나요? 진짜 맛있는 혜화역 솥밥집이었는데

halfmul.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